본문 바로가기
삼성(Samsung)

삼성 BESPOKE 큐커 5만원에 구입하는 방법, 삼성 큐커 후기, 삼성 큐커 단점, 큐커플랜 후기

by Philop 2023. 5. 28.
반응형

삼성 BESPOKE 큐커(Qooker)를 단돈 5만 원에 구입하는 방법과 1년간 실제로 사용해 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완전한 내돈내산이며 매우 솔직한 후기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강력 추천한다. 특히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좋다. 왜냐하면 큐커는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그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를 각각 사지 않아도 된다. 때문에 공간 절약이 된다. 미니멀리즘에 제격인 이유다. 그리고 큐커 플랜을 이용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에 큐커를 구입할 수 있다. 나름 합리성을 갖춘 플랜이다. 그럼 이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목차
(1) 삼성 BESPOKE 큐커 5만원에 구입하는 방법
(2) 삼성카드 My 큐커플랜 후기
(3) 큐커플랜 제휴 식품사
(4) 삼성 BESPOKE 큐커 6개월 실제 사용 후기
(5) 총평
(6) + 다른 사람들이 함께 읽은 글

 

삼성 BESPOKE 큐커 5만원에 구입하는 방법

아무런 옵션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서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 각각을 따로 사자니, 비용적으로 큰 부담이 되었다.

그때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큐커'였다.

한대의 기계로 에어프라이/그릴/토스트/전자레인지/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문제는 역시 가격이었다.

삼성이라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그리고 여러 기능이 합쳐진 신제품이다보니 신품을 구입하려면 대략 60만 원이 필요했다.

포기하려던 찰나, '큐커 플랜'이라는 구입 방식을 알게 되었다.

한달에 일정액 이상의 식품을 제휴 사이트에서 구입하면, 큐커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제도였다.

여러 가지 방법 중 나는 '삼성카드 My 큐커 플랜'이 가성비가 제일 좋다고 판단했고, 이를 위해 삼성카드를 만들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삼성카드 카드별  할인혜택 비교 자료를 참고하자.

 

 

 

삼성카드 My 큐커플랜 후기

삼성카드 My 큐커플랜의 종류로는 총 2가지가 있다.

  • 플랜 A : 큐커 기계를 5만 원에 구입 가능
  • 플랜 B : 큐커 기계를 30만원에 구입 가능

플랜 A와 플랜 B의 차이는 초기 구입 비용에 있다. 플랜 A가 압도적으로 싸다.

그러나, 제휴 식품사에서 월 일정액 이상을 구입해야 하는 약정 기간의 길이가 훨씬 길다.

나는 초기 구입 비용을 최소화 하고자 플랜 A를 선택했다.

큐커플랜 A의 경우, 24개월 약정과 30개월 약정 중 선택할 수 있다.

24개월 약정의 경우, 월 39000원 이상을 구입해야 하며,

30개월 약정의 경우, 월 35000원 이상을 구입해야 한다.

월 4000원은 더 부담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약정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24개월 약정을 선택했다.

 

 

 

큐커플랜 제휴 식품사

다양한 제휴 식품사가 나를 큐커 플랜으로 이끌었다.

  • hy
  • CJ제일제당
  • 풀무원
  • 오뚜기
  • 청정원
  • 동원
  • 프레시지
  • 마이셰프
  • 랭킹닭컴
  • 앙트레
  • 캐비아
  • 롯데푸드
  • 설로인
  • 예술소
  • 미트큐
  • 삼진어묵
  • 산골이유식

이 중에서 특히 랭킹닭컴이 유효했다.

솔직히 랭킹닭컴이 없었으면 아마 큐커 플랜을 신청하지 않았을 것이다.

평소에 내가 닭가슴살을 사는 데 쓰는 돈이 월 5만 원 이상이었다.

그리고 랭킹닭컴에서도 내가 먹던 닭가슴살 제품을 팔고 있었다.

원래 하던 소비는 그대로 하면서,

큐커 신제품만 5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업이 이런 플랜을 제시하면, 나는 의심부터 한다.

기업 입장에서 분명히 막대한 이득을 얻을 수 있기에 이러한 플랜을 만들었으리라.

하지만 이 삼성카드 My 큐커 플랜은 소비자 입장에서 손해 볼 것이 전혀 없다고 생각되었다.

적어도 원래 매달 39000원 이상을 닭가슴살 소비에 쓰고 있던 나의 경우에서는.

 

 

 

삼성 BESPOKE 큐커 6개월 실제 사용 후기

바야흐로 6개월이 지났다.

큐커 마이 플랜을 신청하면, 며칠 후 기사님께서 직접 집에 오셔서 큐커 배송 및 설치를 해주신다.

그리고 매달 39000원 이상을 랭킹닭컴에서 닭가슴살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며 플랜을 잘 유지하고 있다.

 

일단 아직까지 사용에 매우 불편함을 초래하는 단점들은 발견하지 못했다.

혹자들은 전자레인지 기능의 출력 최대치가 700W로 매우 약하다고 지적하지만,

나는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다.

햇반, 냉동밥 같은 것은 단독으로 돌렸을 때 2분 30초면 먹기 좋게 가열이 되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산 햄버거 같은 빵류도 30초만 돌리면 딱 먹기 좋게 가열이 되었다.

 

냉동 닭가슴살의 경우,

먼저 전자레인지로 1분 정도 돌려주면 어느 정도 해동이 되는데,

이 상태에서 에어프라이어 모드로 8~10분 정도 구워주면, 속까지 다 익는다.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사용할 때는,

그릴 플레이트(멀티 팬)라는 일종의 가열판을 사용한다.

이 위에 음식들을 올려놓고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

별도 에어프라이어 전용 호일이나 종이 같은 것을 깔지 않아도 되어서 사용이 간편하다.

 

하지만 설거지가 매우 귀찮다는 단점이 있다.

그릴 사이사이에 음식 찌꺼기들이 끼게 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잘 안 빠진다.

 

한번 설거지를 했을 때 때들이 다 벗겨진 것처럼 보이지만,

건조가 다 되었을 때는 사이사이에 음식 찌꺼기들이 다시 보이기 시작한다.

참으로 마법 같은 일이다.

그래서 설거지를 두 번 세 번 하게 되는 귀찮음이 존재한다.

 

그리고 음식 조리 순서를 잘 배열해야 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또 존재한다.

이거는 하나의 기계에서 두 가지 이상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기도 하다.

예컨대 햇반과 닭가슴살을 준비하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이때 냉동 닭가슴살을 먼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안 된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그릴 플레이트가 매우 뜨거워 지는데,

전자레인지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그릴 플레이트를 큐커에서 꺼내야 하기 때문이다.

닭가슴살 조리가 끝난 후, 햇반을 돌리기 위해 그릴 플레이트를 꺼내다가 큰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기능이 동시에 필요한 경우는

먼저 전자레인지 기능을 사용한 후에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써야한다.

 

 

 

총평

귀찮음을 무릅쓰고 이렇게 장문의 글을 남긴 이유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위에서 소개한 삼성카드 My 큐커 플랜이 매우 합리적일 것이라고 진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큐커 자체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위에서 언급한 불편함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솔직히 수용 가능한 불편함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약정 기간 동안 제휴 식품사에서 월 일정액 이상을 구입하기만 하면, 단돈 5만 원에 큐커를 구입할 수 있는 플랜 자체는 정말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닭가슴살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 중,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삼성카드 My 큐커플랜을 주목해 보라고 강력하게 말해주고 싶다. 

 

 

 

+ 다른 사람들이 함께 읽은 글

 

삼성 RB34T6001SA 냉장고 사용 후기, 1인가구 냉장고 추천, 원룸 냉장고 추천

오늘은 1~2인가구에 적합한 냉장고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삼성전자의 RB34T6001SA 냉장고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로서, 한 반년 정도 문제없이 잘 쓰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

theendurer.tistory.com

 

삼성 아가사랑 세탁기 사용 후기 (1인가구 세탁기 추천, 1인가구 세탁기 용량, 원룸 세탁기 추천)

오늘은 1인가구에게 걸맞은 세탁기를 추천하고자 한다. 바로 삼성에서 만든 '아가사랑 세탁기'다. 아가사랑 세탁기는 이름 그대로 아기옷 세탁에 최적화된 세탁기다. 그래서 용량도 3kg으로 적고

theendurer.tistory.com

 

하이마트 온라인몰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구입 및 설치 후기 (추가 설치비, 실외기 앵글,

10평 정도 되는 원룸에 에어컨을 설치해야 했다. 에어컨 설치비와 관련된 이슈들이 많았기 때문에 어디서 구입을 해야 좋을지 유튜브를 검색했다. 하이마트 온라인몰 같은 대기업이 설치비 고지

theendur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