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Review)

하이마트 온라인몰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구입 및 설치 후기

by Philop 2023. 5. 15.
반응형

10평 정도 되는 원룸에 에어컨을 설치해야 했다.

에어컨 설치비와 관련된 이슈들이 많았기 때문에 어디서 구입을 해야 좋을지 유튜브를 검색했다.

하이마트 온라인몰 같은 대기업이 설치비 고지가 잘 되어 있어서 문제가 적다는 평이 많았다.

그래서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구입을 하게 되었다.

나는 작년 겨울인 12월에 구입했는데, 그때 당시에는 52만 7천 원이었다.

물가가 오른 탓인지, 아니면 여름이 다가와 수요가 많아져서 그런 것인지 가격이 올랐다.

이하에서는 자세한 설치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1. 하이마트 온라인몰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추가 설치비

구매 페이지에 적시된 에어컨 가격에는 '기본 설치비'가 포함되어 있다.

배관 5m, 천공 1회는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것이다.

나는 여기에 더해 추가로 3만 원을 설치비로 지출했다.

2층 이상에서 실외기를 설치하는 데 드는 비용이었다.

기사분들께서 추락의 위험을 무릅쓰고 설치하시는 것이기에 당연히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라고 생각한다.

 

원래 베란다에 실외기 받침대인 앵글이 없을 경우, 앵글을 설치하는 데에도 추가 비용이 든다.

그리고 이 비용이 꽤 비싸다.

나는 다행히 이전 세입자가 쓰던 앵글이 설치되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실외기 설치 비용만 든 것이다.

 

그리고 하이마트 온라인몰이 좋은 이유가, 이렇게 추가로 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는 리스트가 구매 페이지에 상세하게 적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비가 대략 얼마가 나올지 예측할 수 있다. 이슈가 되는 설치비 부풀리기가 없다는 것이다.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에어컨을 구입하는 것이 최저가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분쟁이나 다툼 없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에어컨을 구입하고 설치했다는 사실 자체로 굉장히 만족스럽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2. 하이마트 온라인몰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설치 과정

겨울에 구입했기 때문에 구입 후 일주일 이내에 설치를 바로 받을 수 있었다.

설치 기사 두 분이 집을 방문해 주셨고, 설치에는 대략 30~40분 정도 소요되었다.

원하는 벽걸이 에어컨 설치 위치를 말씀드리면, 그곳에 깔끔하게 설치해 주신다.

 

3.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냉방 면적

내 방은 전용면적이 10평이 넘는다. 그리고 구입한 에어컨은 냉방 면적이 6평형이다.

그래도 쓰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냉방이 아주 잘된다.

혹시 내가 사는 집이 6평보다 커서 6평형 에어컨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라.

6평형 제품으로도 확실하게 커버 가능하다.

 

4. 삼성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을까?

에어컨을 살 때 참 많은 고민을 했다. 삼성이나 LG 같은 대형 브랜드 제품으로 사야 하지 않을까?

하지만 벽걸이 에어컨은 굳이 비싼 제품을 살 유인이 적다고 생각한다.

비싼 제품을 사는 이유는 오래오래 쓰기 위함인데,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추후 다른 집으로 이사 갈 때 가져가지 않을 확률이 높다. 더 넓은 평수로 가게 된다면 벽걸이 에어컨 말고 스탠딩 에어컨을 쓰게 될 것이며, 이미 시스템 에어컨으로 빌트인 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이나 원룸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고 하더라도 에어컨 같은 경우는 이미 옵션으로 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렇기 때문에 벽걸이 에어컨은 가장 저렴한 제품을 사서 한 철 쓰고, 이사 갈 때 중고 가전 업자분들이나 당근마켓에 파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한마디로 벽걸이 에어컨은 계속 갖고 다니면서 두고두고 쓸 물건은 아닌 것 같다.

 

5. + 다른 사람들이 함께 읽은 글들

 

 

삼성 BESPOKE 큐커 5만원에 구입하는 방법 (6개월 실제 사용 후기, 큐커 에어프라이어, 큐커 랭킹닭

오늘은 삼성 BESPOKE 큐커(Qooker)를 단돈 5만 원에 구입하는 방법과 1년간 실제로 사용해 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완전한 내돈내산이며 매우 솔직한 후기다. 목차 (1) 삼성 BESPOKE 큐커 5만원에 구

bubsoone.tistory.com

 

캐논 무한잉크 프린터 컬러 출력 안될 때 해결 방법 (G7090, 셀프 노즐청소, 노즐 막힘 해결, 에러

2020년에 캐논 G7090 복합기를 샀다. 무한 잉크젯 복합기로서, 당시 약 30만 원가량의 금액을 주고 구입했다. 출력, 복사, 스캔, 그리고 팩스까지 되는 만능 복합기였다. 덕분에 문방구와 복사집을

bubsoone.tistory.com

 

스포애니 프로 지점별 특징 및 이용 후기 총정리 (스포애니 피트니스 프로 차이, 스포애니 가격,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주변에서도 슬슬 다이어트 이야기가 들리기 시작하고 있다. 내가 다니고 있는 헬스장은 '스포애니 프로'다. 등록하기만 하면 서울 경기권의 모든 지점을 이용할 수

bubsoone.tistory.com

 

반응형